Microsoft Office Onedrive 에서 On-Demand 기능이 안보일 때 해결방법?

얼마 전까지는 원드 라이브의 기능 중 필요시에만 다운로드하여 저장 공간을 절약하는 “On-Demand” 기능이 있었는데, 이제 이 기능이 없어져서 당황스러웠다.

우리말로는 요청 기반 파일 관리(공간을 절약하고 사용할 때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.)

정확히는 윈도우10 또는 11을 재설치 한 후 오피스를 설치했을때 원드라이브에서 “요청 기반 파일 관리” 옵션이 없다.

 

 

공간을 절약하고 어쩌고 저쩌고 옵션이 있어야 하는데... 

 

탐색기에서 우클릭해봐도... 없다

 

 

 

해결방법

1. regedit 에서 아래 값을 찾아서 변경

> Win + R

> regedit 실행

[HKLM\SYSTEM\CurrentControlSet\Services\CldFlt]"Start"="dword:00000002"

 

 

2. 컴퓨터 재부팅

 

 

3. OneDrive 리셋

> Win + R

> cmd 실행

> %localappdata%\Microsoft\OneDrive\onedrive.exe /reset

없는 명령어 에러가 발생한다면

> "C:\Program Files\Microsoft OneDrive\onedrive.exe" /reset

 

 

 

이제 탐색기에 원했던 메뉴가 나타나고

 

원드라이브 설정에서도 “On-Demand” 옵션이 나타난다.

 

happy ending...